아산시, 2019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시민보고회 개최
아산시, 2019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시민보고회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6.3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32만명·경제효과 64억원, 축제 만족도 높게 나와
 
아산시가 6월 27일 온양제일호텔에서 지역 시민 및 문화예술단체와 함께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시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민 보고회는 △축제 유공 시민 표창 △축제 평가결과보고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발전방안 토론회 △시민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됐다.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지침에 따라 진행된 이번 축제 평가용역 결과, 방문객은 약 32만3400여 명으로 집계됐으며 약 64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축제 만족도(5점 기준) 조사에서는 △재방문 의사가 4.15점으로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아 아산시 축제 인프라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전국단위 발전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분야별 설문 조사 결과 △축제의 프로그램 수준에 대한 만족도가 4.04점으로 높은 점수를 얻어, 시민 참여형 거리 콘서트와 온천관광도시의 명성을 알린 이순신 물총대첩 등 지역 테마와 시민 참여가 융합된 프로그램들이 큰 호평을 얻었다.

반면 아산성웅이순신축제의 오랜 정통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전국단위 축제로 변화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속해서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그 방안으로는 방문객들에게 추억거리와 동시에 SNS 홍보 강화와 대상별 콘텐츠 개발, 무료 체험프로그램 확대 등이 제안됐으며 다양하고 세세한 의견들이 발표됐다. 유선종 아산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제시된 방안들을 면밀히 검토해 내년 축제에 반영하며 더 나은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올 하반기부터 내년 축제 준비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