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천안 위한 ‘1차 공모 사업’ 추진
문화도시 천안 위한 ‘1차 공모 사업’ 추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6.2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문화독립도시 천안!’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1차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총 5가지로 시민이 제안한 문화 활동을 공모해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며, 이를 통해 문화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시민제안 공모사업’은 자율형 지정형 사회문제 해결형 3개 분야로 구분해 모집하며 지원규모는 최대 800만원이다.

‘남산생동’은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돼 문화동과 사직동 일대에서 진행하고 싶은 문화 활동을 자율형으로 공모하며 최대 500만원 지원한다.

‘공유스쿨’은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참여 대상을 시민과 전문가로 구분하고, 자부담 매칭 제도를 도입했다. 시민이 공유하고자 하는 문화 관련 분야 교육을 기획해 진행하면 된다.

‘독립 창작물 지원 사업’은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천안 문화도시가 해석하는 ‘독립’의 의미를 담은 문화 콘텐츠와 순수 예술 전 분야를 공모한다. 창작 지원금은 최대 1000만원이다.

‘하비 프로젝트’는 천안 전체의 문화 동아리를 균등하게 발굴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 커뮤니티당 100만원씩 지원한다.

각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또는 아트큐브136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문화도시사무국 041-621-9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