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홍대용과학관, 25일(토) 개관 5주년 기념행사 운영
천안홍대용과학관, 25일(토) 개관 5주년 기념행사 운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5.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홍대용과학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25일(토)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천안홍대용과학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전설과 지구 구형설 등을 주장했던 천안 출신 조선 후기 실학자이자 사상가인 담헌 홍대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됐다.
 

홍대용 선생의 위대한 과학사상과 천문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대용과학관은 이번 기념행사에서 다양한 주·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간에는 오후 6시까지 기존 프로그램인 탄생 별자리 전시실 해설 및 체험시설 이용,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을 정상운영한다. 추가로 손수건 만들기, 스킨프린팅 체험, 1등성 천체관측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후 7시 이후 야간행사에서는 망원경을 이용한 쌍성, 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는 야간 천체관측 활동과 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별자리 해설,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개관 5주년 기념행사는 별도의 참가 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다.

권오현 관장은 “홍대용과학관은 중부권 대표 천문과학관으로서 그동안 시민들의 보여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시어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리면 계획된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실내프로그램은 기상상태와 관계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과학관운영팀(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