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맛을 아는 사람이 즐겨 찾는 ‘참치조선’
참치 맛을 아는 사람이 즐겨 찾는 ‘참치조선’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5.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횟감의 대명사, 바다의 귀족으로 불리는 참치. 고급어종이기 때문에 요리사의 회 뜨는 솜씨와 신선함을 유지하는 비결이 있어야만 내놓을 수 있는 생선이 참치다.
 

품질 좋은 참치를 해동하고 숙성하는 과정에서 남모르는 비법을 갖고 있는 신재인 대표는 “이 요소들의 상관관계를 잘 살펴야 제대로 된 참치회를 선보일 수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참치 전문점을 18년 넘게 운영해 온 신 대표에게는 이미 10년 이상 된 단골들이 많다. 참치 맛 좀 아는 손님들은 그야말로 신 대표를 따라다닌다.

신 대표는 “단골손님들이 다른 곳보다 이곳이 더 가격대비 참치 상태와 부위가 좋다며 많이 찾는다. 참치를 좋아하는 손님일수록 더 참치조선을 찾는 것 같다”며 “부끄럽지 않은 음식을 내놓겠단 마음가짐으로 일하고 있다. 음식은 더욱더 그래야 한다”고 말했다.
 
트라팰리스 앞에 위치한 탕정점은 회와 초밥, 가라아게(참치튀김), 샐러드, 구이와 조림, 나베, 알밥이 나오는 점심특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저녁메뉴로는 패밀리세트와 패밀리스페셜 세트가 잘 나간다. 양과 구성이 만족스러워 참치를 먹으면서 배가 부를 정도라고 손님들은 만족해 한다.

 

참치는 혈액 정화와 순환에 좋은 EPA 성분과 두뇌발달과 치매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DHA가 많다. 다 차치하고 맛이 좋은 생선임이 틀림없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어르신과 함께 또는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손님들이 꽤 많다고 한다. 식생활 수준이 나아져 아이들도 참치 맛을 알고 이미 맛을 아는 어른들은 참치가 주는 풍부한 식감을 잊지 못한다.

또 참치조선에선 모두 룸으로 되어있어 조용히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특별한 날 더 어울리는 참치 맛집이다.
 
탕정점  041-531-3837 두정점 041-522-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