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중 가장 맛난 봄 쪽파 알리는 ‘아산맑은도고쪽파축제’ 개최
사계절 중 가장 맛난 봄 쪽파 알리는 ‘아산맑은도고쪽파축제’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3.29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금)부터 13일(토)까지 2일간 아산시 도고면 BCPF콘텐츠학교에서 도고 봄 쪽파의 맛의 향연을 펼치는 ‘아산맑은도고쪽파축제’가 열린다.

도고쪽파축제는 아산맑은도고쪽파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우)와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이 공동 주관해 농산물과 방송콘텐츠를 융합해 도고쪽파 홍보와 농민들의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개최한다.

주최 측은 4월 ‘도고 봄 쪽파’는 보양 식재료라고 홍보했다. 봄 쪽파는 겨우내 땅속에서 추위를 이겨내 기존 쪽파보다 육질이 단단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도고 봄 쪽파는 전국 물량의 20%를 넘게 차지하는 전국최고의 쪽파 주산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맛과 아삭한 식감이 우수해 소비자들의 선호가 매우 높다.

도고쪽파축제는 12일 오전 11시 개회식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미디어 마당, 먹거리 마당, 체험마당, 직거래 장터가 운영된다. 오후 7시~9시 무대공연과 먹거리 축제가 열린다.

▲ 미디어 마당에서는 VR체험, 드론 레이싱 경기, 홈쇼핑 체험, 쪽파 홍보 동영상 상영 등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뿐만 도고 쪽파의 장점을 홍보해 판로 개척에 나선다.
 
▲ 먹거리 마당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도고 봄 쪽파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인 쪽파라면, 쪽파전, 쪽파와 삼겹살, 쪽파와 보쌈, 쪽파 쪽갈비, 쪽파 소머리 고기를 선보인다.
 
▲ 체험마당에서는 쪽파김치 담기 체험, 쪽파 장아찌 담그기 체험으로 알싸한 도고 봄 쪽파 향을 느낄 수 있다.
 
▲ 직거래장터는 쪽파 원물판매, 쪽파김치 판매, 마을주민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플리마켓 등을 운영한다.

또 아산맑은도고쪽파축제와 연계해 특색 있는 지역관광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토비스 콘도, 아산 코미디홀, 세계꽃식물원, 아산 레일바이크, 옹기발효 체험관은 입장료를 할인해준다.

이동우 축제 추진위원장은 “최고품질의 깊은 맛을 품은 도고 봄 쪽파를 경험해 보시고 도고온천 관광도 즐길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도고쪽파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맑은’은 아산시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아산시장이 품질을 인증하는 아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