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함과 여유 느낄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 업성레이크점
편안함과 여유 느낄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 업성레이크점
  • 박희영 기자
  • 승인 2017.12.15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풍경 마음껏 누릴 시간

어지간히 유명하다 싶은 카페는 대부분 동네 또는 시내 번화가에 있다. 이런 곳은 분위기는 좋지만, 실내는 좁고 바깥풍경이라고 해봤자 고작 아파트나 시멘트 건물 벽뿐이다.

삭막한 풍경에 익숙해져 자연의 고마움을 잊고 살다가도 막상 자연을 마주하고 온 날이면 마음이 넉넉해진다. 퍽퍽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날 투썸플레이스 천안 업성레이크점을 방문해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껴보았다.

 

 

커피 마시고 호수도 보는 일석이조 =

1~2층으로 이루어진 커피숍 안으로 들어가니 반갑게 맞아주는 직원들 덕에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1837 블랙티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2층에 올라가 자리를 잡으니 아직은 햇볕이 뜨거운 시간이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자 본격 수다가 시작된다. 바깥으로 보이는 풍경을 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 덧 해가 지고 있다. 도심 속에서 보기 어려웠던 광경에 잠시 넋을 놓고 지는 해를 바라본다.

이날 커피숍에 방문한 최수지(42. 천안시 불당동)씨는 “일단 의자가 편하다. 실내 인테리어도 좀 색다르고 탁자가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 마음에 든다. 집이랑 좀 먼 것 같아서 올까말까 망설였는데 오늘 와 보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겨울이라 좀 삭막한 느낌이 있지만 호수가 한 눈에 들어와 좋다”며 “경치도 좋고 커피 맛도 좋고 거기다 호수를 보니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린다”고 답했다.

투썸플레이스 업성레이크점 남상철 대표는 “투썸 업성점에 오면 일단 시선만으로도 힐링이 가능한 바깥 풍경을 보면서 삭막한 도심에서의 일탈을 느끼실 수 있고, 넓은 주차장 그리고 친절한 직원들이 고객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타 브랜드 및 개인 커피숍이 커피 음료 및 디저트, 케이크의 맛이 좋은 건 기본이다 그렇지만 업성레이크점은 와보시면 뭔가 다르다는걸 직접 느낌으로 받아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상철 대표는 “매일아침 매장 문을 열기 전에 직원들 모두 친절 및 위생교육을 실시해 차별화된 고객대응과 업장내의청결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널찍한 실내와 주차 공간, 누구와 함께 와도 좋은 곳

투썸 업성점엔 12~15명이 앉을 수 있는 단체석 2개룸과 7~8인용 소파가 있어 개인 및 단체손님 모두 이용 가능하다. 요즘은 어딜 가나 주차전쟁이다. 그렇지만 업성레이크점은 다르다. 매장 앞 주차장엔 80대 가량의 차를 주차할 수 있으며, 주차공간이 부족할 경우 옆 건물 레이크 골프크럽 주차장을 사용해도 된다. 실내공간만 넓은 게 아니라 주차공간도 넓다는 얘기다.

2층엔 테라스가 있어 그곳에 서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다, 바깥엔 대형 목재그네를 설치해 아이들의 작은 즐길 공간을 두었으며, 밤이면 매장 앞 나무에서 불빛이 반짝여 야경 또한 황홀하다.

카페에 방문한 이은정·김은화(19. 천안두정고) 학생은 “처음엔 가족들과 왔었는데, 너무 괜찮아서 오늘은 친구와 함께 왔다. 분위기가 고급지고 시끄럽지 않아 친구와 대화 나누기에 좋다”며 “친구 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 와도 괜찮은 곳 같다”고 입 모아 말했다.

남상철 대표는 “업성 저수지를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아쉽다”며 “투썸 업성점에 오셔서 저수지와 풍경을 즐기고 더불어 행복한 시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남 대표는 “투썸플레이스 업성레이크점은 어린아이 학생 젊은이 가족단위 어르신 등 누가 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라며 “12월 한 달간 케이크를 예약하시는 분들에 한해 1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치 :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45-4번지(업성수변로 79번지)

문의 : 041-552-3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