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육을 서비스로 주는 국밥집 ‘할배가마솥국밥’
편육을 서비스로 주는 국밥집 ‘할배가마솥국밥’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1.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배가마솥국밥은 국산 돼지고기를 가마솥에 장작불로 푹 고아 만든 육수로 국밥을 만들어 파는 곳이다. 그런데 이 집 서비스가 남다르다. 편육을 서비스로 준다. 보통 편육은 파는 메뉴이지 서비스로 줄 리 만무한 메뉴다.
 

여기선 수육이라고도 부르지만, 사실 편육에 가깝다. 육수를 낼 때 돼지머리를 같이 삶아 누른 편육을 서비스하는 것이다. 그래서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이 더 난다.

힘든 하루를 털고 싶은 사람들에게 한잔 술을 부를 것 같은 편육. 섭섭지 않게 맛볼 수 있는 양을 주기에 술 한잔 아니할 수 없다.
 

그럼 편육을 주는 건 술 팔기 위한 수단일까. 아니었다. 할배가마솥국밥은 우리네 입맛에 잘 맞는 막걸리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2인 이상이면 한 테이블에 한 주전자씩 서비스다. 혼자 와도 한 잔은 마실 수 있어 서운치 않다. 막걸리만을 보관하는 전용 항아리는 항상 시원함을 유지하기에 평판은 굿이다. 어떤 이는 막걸리 맛에 다시 찾는다고 했다.

그렇다고 가격이 비싸지도 않다. 순대든 모듬이든 어떤 국밥도 한 그릇에 7000원이다. 김치와 깍두기도 국내산이다. 편육과 막걸리 서비스까지 합치면 가성비 갑이다.
 

부추와 청양고추, 다대기까지 듬뿍 넣어 먹으면 남자들이 선호할 맛집으로 보이지만 국밥을 좋아하는 여성들도 상당하다.

가게 안에는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안내해 놓았다. 이곳 국밥은 약간의 밑간이 되어있으니 새우젓으로 조절하며 간을 하란다. 얼큰한 맛을 원하면 다대기를 넣은 후 깍두기 국물이나 다진 청양고추를 넣으라고 권한다.

국밥집이 매우 많지만, 편육과 막걸리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이런 국밥집은 본 적이 없다. 국밥 좋아하는 이들이 필수로 다녀갈 맛집이다.
 
위치 :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197-15
문의 : 041-533-6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