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기해년 첫 주에 전하는 다채로운 문화소식
2019년 1월 기해년 첫 주에 전하는 다채로운 문화소식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1.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롭다. 2019년 기해년 첫 주에 소개할 문화소식은 겹치는 장르가 없다. 공연, 전시, 문화이벤트, 영화 등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골고루 충족시켜 줄 소식으로 보인다.

누구나 기억하는 이름, 김광석의 공연과 새해에 잘 어울리는 세화 전시, 도서관이 준비한 양질의 문화프로그램, 평점 좋고 내용 좋은 영화들까지 하나같이 관람을 추천하는 내용이다.

방학 맞은 아이들과 동행해도 좋을 매력적인 문화 소식들을 소개한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il.net
 
 
◆ 김광석을 기억하는 모두에게 <김광석 그.가.보.고.플.때.다.시.부.르.다> 
 

3년 전부터 해마다 김광석 추모콘서트를 열어 온 JW어쿠스틱이 이번에는 오카리나 연주자로 이름을 떨치는 육수희, ‘4인4색 프로젝트 밴드’와 함께 추모 공연을 진행한다.

W어쿠스틱 이재웅은 “김광석 기일이 될 때마다 소주 한 잔에 그를 생각하곤 했다. 김광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 지역에서 소소하게 그를 기억하고 추모하는 자리를 만들었다”고 공연을 소개했다.

4인4색 프로젝트 밴드가 통기타의 잔잔한 울림으로 오프닝을 맡고 육수희는 JW어쿠스틱과 오카리나와 피아노를 함께 연주한다. 또 이번 공연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김광석의 ‘회귀’라는 곡도 선보인다. 음료값만 내면 무료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일시 : 1월 5일(토) 7시
장소 : 천안 제비다방
문의 : 041-556-7224
 
 
◆ 도민익X박주연X서경화 <세화삼인전> 
 

일제 강점기 이전만 해도 새해가 되면 집의 대문이나 기둥, 벽면에 ‘벽사기복’의 의미를 지닌 그림을 붙여놓는 ‘세화’ 풍습이 있었다.

이러한 우리 전통의 세화 문화를 보전하고 알리는 예술활동을 펼치는 도민익 박주연 서경화 세 명의 민화작가가 세화전을 준비했다. 책거리 10폭 병풍을 비롯하여 3인의 30점 내외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김수환 갤러리도미닉 대표는 “지금은 보기 힘든 세화 문화인데 지난해 어려웠던 일은 뒤로하고 좋은 소식이 가득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작품들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기간 : 1월 10일(수) ~ 2월 7일(목)
장소 : 갤러리도미닉
문의 : 010-4733-8251
 
 
◆ 천안시두정도서관, 1월을 시작하는 ‘반갑다 2019년’ 행사 열어
 
천안시두정도서관이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한다. 또 매월 테마와 관련한 추천도서 목록을 제공하고 추천도서 독후 이벤트와 전시가 열린다.

이번 1월은 ‘반갑다! 2019년’이란 부제로 새해를 맞아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과 목표를 카드에 적어 달아보는 ‘새해 소망·목표 카드 걸기’ 행사를 진행한다. ‘신영복의 언약 : 처음처럼’(신영복 글·그림 돌베개 출판사) 서화전을 3주간 2층 로비에 전시한다.

1월 12일(토) 오전 10시에는 6세 이상 가족 12팀(1팀2~3인)을 대상으로 ‘스토리 동화달력 만들기’ 강좌와 미니멀리스트 탁진현의 행복 특강 ‘비울수록 채워지는 삶, 미니멀 라이프’ 특강을 개최한다.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 041-521-3902
 
 
◆ 비채에서 만나는 멋진 영화들의 향연 
 

추운 겨울 나가고 싶지 않다고 다채로운 문화 접근의 기회를 모두 마다할 순 없다. 멋진 영화들이 우리의 발길을 유혹한다. 시끌벅적한 영화관만 좋은 영화를 상영하는 건 아니다.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가 선정한 영화는 깊은 여운을 안긴다.

빅토르 최(유태오)의 이야기를 담은 1월 3일 개봉작 ‘레토’ 등 1월 첫 주 상영하는 독립영화를 소개한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놓치고 싶지 않은 영화들이다.
 

상영 일자

상영시각

1

4

730

15()

레토

뷰티풀데이즈

이차크의 행복한 바이올린

16()

영주

인생 후르츠

어른이 되면

18()

인생 후르츠

레토

영주

19()

이차크의 행복한 바이올린

어른이 되면

레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