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연구개발뿐 아니라 사회공헌에도 앞장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연구개발뿐 아니라 사회공헌에도 앞장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2.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학 연합 봉사 활동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실시
12월 5일(수)은 UN이 제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이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직원을 비롯한 CJ CGV, HDC신라면세점,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봉사자 100여 명이 크리스마스 산타가 되어 용산 인근 6개 사회복지시설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이하 산타 원정대)’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미리크리스마스 산타원정대

(주)아모레퍼시픽은 2003년부터 윤리경영을 선포해 건강한 기업윤리를 기업 생태계 전반에 전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어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 만들며 뜻깊은 시간 보낸 ‘산타 원정대’ 
 
봉사자 100여 명으로 구성된 산타 원정대는 먼저 용산역 광장에서 집결해 각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학용품 생활용품 간식 등 아이들에게 전할 선물을 포장했다. 산타 복장을 준비한 봉사자들은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고, 준비한 선물을 전하는 등 서로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봉사자로 참가한 아모레퍼시픽 정동민씨는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할 기회를 선물 받은 것 같아 행복하다”며 “용산 인근의 기업·기관 분들과 함께 활동해서 더욱 의미가 깊은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미스터리 나눔버스
미스터리 나눔버스

세 번째를 맞이한 용산 지역 민·관·학 연합 봉사 활동은 지난 3월 ‘용산 드래곤즈(Dragons)’를 결성하고,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 버스’ 등의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현재 용산에 위치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CJ CGV, LG유플러스, HDC신라면세점, 코레일네트웍스, 행복나눔재단,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일회계법인과 숙명여자대학교 등이 뜻을 같이하고 있다. 앞으로도 ‘용산 드래곤즈’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협력적 사회공헌 활동 모델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한다.

 
도심 속 삭막한 공간을 정원처럼… ‘게릴라 가드닝’ 
 
용산 드래곤즈에서 3월에 실시한 ‘게릴라 가드닝’은 도심 속 삭막한 공간을 정원처럼 아름답게 가꿈으로써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올해 세계 환경의 날 테마로 ‘Beat Plastic Pollution (플라스틱 오염 타파)’가 선정됨에 따라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다양한 창의적인 가드닝 작품을 전시했다. 전시된 작품 중 일부는 공공 아트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아티스트 오픈스튜디오 마켓인 ‘그림도시’를 통해 지난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추가 전시되기도 했다.
 
게릴라 가드닝
게릴라 가드닝

직접 조리한 반찬과 송편 전달한 ‘미스터리 나눔 버스’ 봉사 활동 

 
지난 9월에 열린 ‘미스터리 나눔 버스’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어떤 봉사 활동을 하게 될지 누구와 함께하게 되는지 등을 알지 못한 채 사전에 제공된 키워드만을 선택해 버스 탑승 후에 진행되는 특색 있는 봉사 활동의 한 형태이다.
아모레퍼시픽 직원들을 포함해 봉사 활동을 신청한 총 140명의 참가자는 오전·오후 조로 나뉘어 무작위로 버스에 탑승했다. 이후 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직접 조리한 반찬과 송편들을 용산 해방촌과 보광동 일대의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가구에 방문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주)맘테크의 냉장고 정리 전문 강사진의 재능기부를 토대로 해방촌 일대 2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냉장고 정리수납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안하는 겨울철 입술 케어 방법
영양 듬뿍 설화수 ‘립세럼&립마스크’ 하나면 건조하고 트는 입술 안녕!
 
입술은 피지 막이 없다. 각질층이 얇아 다른 피부에 비해 수분 증발 속도가 약 4배 더 빠르고, 수분 함량이 낮아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건조한 겨울철에는 건강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위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해서 건조한 겨울철 입술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주)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브랜드 설화수에서 출시한 립세럼과 립마스크 제품이다.
 
입술 본연의 생기와 촉촉함을 채워주는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은 고보습 보호막이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입술을 생기 있고 매끈하게 케어해주는 립 제품이다. 입술에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스며들어 탄력과 더불어 생기가 살아난다.
탁월한 보습 효과를 자랑하는 동백유와 홍화 콤플렉스가 함유돼 입술의 갈증을 해소해주고, 2중 보습막이 유수분을 동시에 채워 오랫동안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한다. 행인유 성분과 쫀쫀한 엘라스틱 콤플렉스가 입술 표면을 촘촘하게 채워 탄력 있고 매끈한 입술로 가꿔준다.
9월에 출시된 59호 어텀 레드는 장미를 으깬 듯 자연스럽게 장미 본연의 색을 표현하여 웜톤 쿨톤 상관없이 모든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입술에 자연스럽게 발색 돼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에센셜 립세럼 스틱’의 4호 ‘로즈 레드’ 컬러는 최근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의 주연 배우인 송혜교가 사용한 립스틱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총 1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화수 ‘에엔셜 립세럼 스틱’ <3g. 40,000원대
 
설화수 에션셜 립세럼 스틱
설화수 에션셜 립세럼 스틱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위한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

 
설화수에서 지난 9월 출시한 ‘에센셜 립 마스크’는 밀착력 있는 제형으로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력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이스처와 리커버리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입술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집중관리할 수 있다.
‘에센셜 립 마스크 모이스처’는 천궁·대추 추출물을 함유하여 건조한 실내 환경이나 온도 변화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로 가꿔준다.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입술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거칠어진 입술 결을 부드럽게 개선해준다.
‘에센셜 립 마스크 리커버리’는 진정 효과로 알려진 병풀을 함유하고 있어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얇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여러 번 덧발랐을 때 답답함 없이 오랜 보습 효과가 유지된다.
에센셜 립 마스크는 옛날 여인들의 입술연지 용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한국적 아름다움을 전달하며, 제품 소장 가치를 높였다.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 <10g. 45,000원대>
 
설화수 에션셜 립 마스크
설화수 에션셜 립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