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모임 하기 좋은 음식점 제안
송년모임 하기 좋은 음식점 제안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7.12.0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가격 편안함 두루 갖춘 음식점에서 행복 가득한 연말

연말이다. 벌써부터 여기저기 모임에서 연락이 오고, 올해가 가기 전 약속을 잡자는 이야기가 오간다.

언제 봐도 좋은 친구들, 늘 함께했던 직장동료들과 올 한 해의 인사를 나누는 자리라 그 어느 때보다도 장소를 정하는 것에 신중해지기 마련이다. 맛은 물론이고 편안한 분위기까지 고루 갖추어 송년모임 하기 좋은 음식점을 모아봤다.

천안아산신문 취재팀 공동 ca@canews.kr

점심에는 친구와 함께, 저녁엔 모임과 함께 <정초밥>

이미 입소문 자자하다. 점심이면 일찌감치 찾는 손님들로 어지간하면 대기는 기본이다. 보기 드물게 널찍한 주차장이건만 매번 차들로 빼곡하다.

두정동 <정초밥>은 십년 넘게 동해해물탕을 운영해온 정동인 대표의 야심작이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정 대표는 그에 만족하지 않고 또 한 번 도전을 선택했다. 삼년을 준비한 끝에 같은 자리에 올해 10월 선보인 것이 <정초밥>. 철저한 준비 탓인지 문을 연 지 이제 겨우 한 달 남짓임에도 <정초밥>은 그야말로 ‘핫’하다.

인기의 일등공신은 점심에만 맛볼 수 있는 ‘특선초밥’이다. 스시 10피스에 알밥, 튀김, 우동, 장국까지 제공하는데 가격은 1만원. 그럼에도 품질이 월등하다. 원산지 평택의 ‘고시히까리’ 쌀과 3Kg이상 제주산 대광어, 풍천민물장어, 1등급 참다랑어만을 사용한다는 것이 <정초밥>의 약속이다. 그러니 사람들이 알아서 발걸음을 할 수밖에. 도로(1등급 참치뱃살)과 참치(복육, 메까) 소고기, 장어 등을 구성한 ‘정초밥’은 가장 권하고 싶은 메뉴란다. 식사 후에는 같은 건물에 마련한 커피공간에서 원두커피를 무료로 마시며 이야기 나눌 수 있으니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점심시간이 여성들 모임자리로 좋다면, 저녁에는 본격적인 단체 모임이 어울린다. 상호명엔 ‘초밥’을 내세웠건만 저녁에 방문해 회를 맛봐야 제대로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고나 할까. 원재료에 쏟는 정성이 남다른데다가 가격마저 눈을 의심케 한다. 부담 없이 최고급의 음식을 맛있게 먹으며 이야기를 편안히 나눌 수 있으니, 올해 송년모임은 당연히 <정초밥>이다.

천안시 서북구 늘푸른6길 5-11

041-554-9595

 

살찔 염려 적고 숙취 해소 능력 탁월한 복요리 <까치복집>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고 할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 복어다. 한의학에서 복어는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허열을 내리며, 정신을 맑게 하고 기운을 보하는 작용이 있다고 했다.

복어는 몸을 보하는 기능 말고도 연말 우리에게 필요한 두 가지 기능이 탁월하다. 송년 모임에서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여성들이 신경 쓰는 부분이 다이어트. 복요리를 먹는다면 걱정은 잠시 놓아도 좋다.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복어는 기름기가 없고 담백해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고 살찔 염려가 적기 때문이다. 게다가 복어껍질엔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미용을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좋다.

또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 복어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 메싸이오닌과 타우린 성분이 간 기능을 좋게 한다.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을 제거해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연말 술 마시는 자리가 빈번할 때 복요리를 필수로 포함하는 게 좋겠다.

송년 모임 메뉴로 복요리를 결정했다면 이제 제대로 즐겨야 만족스럽다. 천안에는 천안시가 인정한 ‘요리 명인’이 운영하는 복어전문점이 있다. 그냥 요리 명인의 맛집이 아니다. 30년가량 복어를 전문으로 다뤄왔으며, 조리업계 최고 자격인 조리기능장 출신의 하종률 대표가 운영하는 ‘까치복집’이다.

 

까치복집은 널찍한 주차장과 넉넉한 룸이 있어 송년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이왕이면 특허까지 낸 요리 명인의 손맛으로 만든 복요리가 어떨까. 다이어트, 숙취 걱정까지 모두 날려버릴 멋진 요리를 맛볼 수 있을 테니까.

 

천안시 서북구 백석3로 13-7

041-551-1258

 

 

부위별 참치 맛보는 지중해마을 맛집 <참치조선>

참치조선은 지중해마을의 손꼽히는 맛집이다. 매장은 크고 쾌적하다. 분위기를 잡으며 가족끼리 식사하거나 손님접대를 하기도 맞춤하다. 크고 작은 룸이 있어 방해받지 않고 단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참치는 심혈관질병과 치매예방, 두뇌발달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과의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다. 연말모임, 번잡스럽지 않게 잘 먹고도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를 찾는다면 참치요리를 권할 만하다. 게다가 건강에 관심을 갖는 연령대의 모임이라면 더욱 그러하다.

점심에는 점심특선과 초밥 회덮밥 마구로동 등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저녁메뉴로는 패밀리, 특선, 단체특선, 4인가족을 위한 주말가족특선 등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점심특선은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식사로 소문이 자자하다.

코스요리의 시작을 알리는 따끈한 죽과 참치염통 참치내장 간장새우장 등의 6가지 전채음식은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이어지는 초밥과 참치조림 등 기본 차림은 구성이 좋고 양도 푸짐해 만족스럽다.

입맛 돌도록 때깔 좋은 참치회는 부위별로 나온다. 참치의 겉면을 살짝 익힌 참치다다끼, 참치튀김과 참치조림도 별미다. 참치요리를 즐기는 마니아라면 참치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럽다.

참치조선에서 연말모임을 가지려면 예약이 우선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30분이다.

탕정점 아산시 탕정면로 8번길 92

041-531-3837

두정점 천안시 오성로55 태운빌딩

041-522-2209

 

고기 맛 좋고 놀이방 있어 더 좋은 갈비전문점 <함스갈비>

다가오는 연말, 만남이 잦아지는 계절이다. 애 딸린 사람이라고 언제나 점심 먹고 차 마시는 모임만 할 수 없어 가끔 저녁에 약속을 잡기도 한다. 그런데 정작 저녁모임에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면 행여 주변에 민폐라도 끼칠까 눈치 보여 조용히 밥만 먹고 올 때가 있다. 또, 가족 모임을 하려해도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메뉴를 고르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럴 때 놀이공간이 있는 식당인데 음식 맛도 일품이라면 어른 좋고 아이 좋고, 너도 좋고 나도 좋고 일석삼조 아닐까싶다. 거기다 메뉴는 애 어른 할 것 없이 모두 좋아하는 ‘갈비’라면 금상첨화!

두정동 VIP 스크린 골프장 근처에 있는 ‘함스갈비’는 갈비전문점으로 소갈비와 돼지갈비 모두 맛 볼 수 있다.

어린이들은 양념갈비를 좋아하지만 이곳에 가면 어른취향에 맞게 돼지생갈비를 즐겨 먹곤 한다. 놀이공간에 간 아이들이 한 번 놀러 가면 자리로 잘 오지 않는 덕에 마음 놓고 먹을 수 있기 때문. 뼈에 붙어있는 고기를 뜯어먹는 재미와 쫀득함에 입과 손이 쉴 새가 없다. 밑반찬 또한 깔끔 정갈 맛 3박자를 고루 갖춰 자꾸만 손이 간다.

 

메뉴는 돼지생갈비 외 소갈비 양념갈비 한우육회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전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영업한다.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모임 뿐 아니라 각종 연회를 즐길 수 있다.

천안시 서북구 노태산로 80

041-563-3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