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찔 염려 적고 숙취 해소 능력 탁월한 복요리
살찔 염려 적고 숙취 해소 능력 탁월한 복요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7.12.07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고 할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 복어다. 한의학에서 복어는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허열을 내리며, 정신을 맑게 하고 기운을 보하는 작용이 있다고 했다.

복어는 몸을 보하는 기능 말고도 연말 우리에게 필요한 두 가지 기능이 탁월하다. 송년 모임에서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여성들이 신경 쓰는 부분이 다이어트. 복요리를 먹는다면 걱정은 잠시 놓아도 좋다.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복어는 기름기가 없고 담백해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고 살찔 염려가 적기 때문이다. 게다가 복어껍질엔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미용을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좋다.

또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 복어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 메싸이오닌과 타우린 성분이 간 기능을 좋게 한다.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을 제거해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연말 술 마시는 자리가 빈번할 때 복요리를 필수로 포함하는 게 좋겠다.

송년 모임 메뉴로 복요리를 결정했다면 이제 제대로 즐겨야 만족스럽다. 천안에는 천안시가 인정한 ‘요리 명인’이 운영하는 복어전문점이 있다. 그냥 요리 명인의 맛집이 아니다. 30년가량 복어를 전문으로 다뤄왔으며, 조리업계 최고 자격인 조리기능장 출신의 하종률 대표가 운영하는 ‘까치복집’이다.

까치복집은 널찍한 주차장과 넉넉한 룸이 있어 송년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이왕이면 특허까지 낸 요리 명인의 손맛으로 만든 복요리가 어떨까. 다이어트, 숙취 걱정까지 모두 날려버릴 멋진 요리를 맛볼 수 있을 테니까.

 

천안시 서북구 백석3로 13-7

041-551-1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