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안현숙 팀장, 제24회 청백봉사상 ‘대상’ 수상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안현숙 팀장, 제24회 청백봉사상 ‘대상’ 수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1.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보건소 안현숙 건강관리팀장(54·지방간호주사)이 32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헌신·봉사한 공을 인정받아 ‘제42회 청백봉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1997년부터 시작된 청백봉사상은 청렴과 봉사정신으로 헌신해 온 5급 이하의 청렴한 공직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지난해까지 총 789명의 지방공무원이 상을 받았으며 올해는 총 10명(대상 1명, 본상 9명)이 선정됐다.
올해 대상을 받게 된 안 팀장은 1986년 공직에 입문해 청렴·봉사의 정신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모자보건사업 등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해 충실히 업무를 수행해왔다. 특히 전국 최초로 야간건강운동 프로그램을 추진해 연평균 3만여 명이 참여하고, 전국 보건소로 확산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 반려견과 함께 걷는 건강한 발걸음 행사를 여는 등 창의적인 시각으로 지역주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했으며, 치매를 앓다가 작고하신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해 효행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안현숙 팀장은 “청백봉사상 수상은 남은 임기 동안 시민을 위해 헌신하라는 격려로 생각한다”며 “대상 수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역지사지의 정신으로 사회적 약자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