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연구개발로 탄생한 ‘슬리핑 뷰티’
아모레퍼시픽의 연구개발로 탄생한 ‘슬리핑 뷰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1.08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저 자고 일어났을 뿐인데 피부가 좋아졌어요!”

기나긴 밤은 하루 일상을 정리하고 고단한 몸을 쉬게 하는 시간. 푹 자고 일어나 개운하게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아침에도 몸은 천근만근이다. 누적된 피로가 온몸을 짓누르며 떠날 줄을 모르기 때문. 그러니 피부도 푸석하고 생기 없기 마련이다. 하지만 뷰티 고수들은 잠자는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는다. 바로 ‘슬리핑 뷰티’를 실천하는 것.
뷰티업계는 오래 전부터 잠자는 시간에 주목해왔다. 아모레퍼시픽은 2001년부터 ‘슬리핑 뷰티’에 대한 연구를 지속했다. 2002년 바르고 자면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마스크팩 ‘슬리핑 마스크’를 최초로 선보여 새로운 마스크 카테고리를 창출했으며, 2014년에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잠자는 동안 피부 변화에 주목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밤사이 피부 변화에 주목했다.
수면 시간 동안 피부 상태를 측정한 연구에 따르면 피부는 평균적으로 낮보다 밤에 피지 분비량이 감소하고 피부 수분 손실량이 증가했다. 이 때문에 밤이 되면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유효성분이 손실되기 쉬운 것. 또한 피부는 낮 동안 여러 가지 외부 요인에 의해 손상된 부분을 회복시키기 위해 밤에 피부를 정화하는 능력을 활성화시킨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약해진 피부 장벽을 위해 밤 동안 피부 정화·항산화 기능을 극대화하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회복하는 환경을 조성해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은 충분히 수면을 취했을 때와 수면이 부족했을 때의 피부 상태를 실측 임상을 통해 연구했다. 그 결과 수면이 부족한 경우는 숙면했을 때에 비해 수분량과 투명도가 감소하고 각질과 모공 크기가 증가해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해지는 것을 확인했다.

바르고 자는 ‘슬리핑 마스크’로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 창출

아모레퍼시픽은 슬리핑 뷰티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2002년 잠자는 동안에도 피부를 케어해 줄 수 있는 ‘슬리핑 마스크’를 라네즈에서 처음 선보였다. 간편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 바르고 자는 ‘슬리핑 마스크’ 제형을 개발한 것. 바이오 폴리머 제형 기술로 수분막을 형성해 자는 동안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고 효능 성분의 흡수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슬리핑 마스크 사용 후 피부톤은 개선해주고 피부 붉기와 노란기는 감소시켜 자는 동안 피부가 맑게 개선되는 것을 임상으로 확인했다. 슬리핑 마스크는 잠자는 동안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고, 보습 정화 진정 기능을 통해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슬리핑 마스크 제형 연구 외에도 ‘수면과 피부와 상관성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숙면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숙면 시 피부 정화 인자가 활성화되고, 불면 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잠을 못 잔 날 아침 피부가 칙칙하고 생기가 없다고 느끼게 되는 것도 바로 정화 능력 때문인 것. 일시적 수면 박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해 아모레퍼시픽은 ‘슬립톡스(SLEEP-TOX™)’ 소재 기술을 개발했다. 지친 피부를 자는 동안 진정시키고 밤 동안 피부를 정화시키는 독자적인 기술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에만 국한하지 않고 감성까지도 케어해줄 수 있도록 ‘이모셔널 슬리핑 뷰티’도 연구하고 있다. 수면 중 생리학적인 신호를 측정하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향이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 이를 통해 수면의 효율성을 높이고 깊은 잠에 들게 도와주는 향의 특성에 대한 연구다. 그리고 연구를 기반으로 편안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슬립센트(SLEEPSCENT™) 향을 통해 피부에 휴식을 주는 기술이 개발되었다. 또한 뇌 인지과학을 이용해 뇌파를 측정함으로써 향이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고, 슬립 무드를 조성해주는 향에 대해 연구 중이다.
 

다양한 고객에 맞춘 효능·피부·부위별 슬리핑 케어 제품

□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라벤더'
라네즈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워터 슬리핑 마스크에 라벤더 향을 더한 제품으로, 푹 잔 듯 맑고 투명한 아침 피부로 만들어주는 집중 수분 수면 마스크다. 슬립톡스(Sleep-tox™)가 피부를 생기 있게 정화시키고, 모이스처랩(Moisture-wrap™)이 피부를 촉촉하게 지키고 효능 성분의 흡수력을 높인다.
가벼운 젤 타입 포뮬라가 거칠어지고 지친 피부를 자극 없이 진정시켜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슬립센트(Sleepscent™) 라벤더 향은 더욱 편안하고 기분 좋은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 설화수 ‘여윤팩’

설화수 ‘여윤팩’(120ml. 52,000원대)

황금, 호두, 상백피 등 성분이 취침 시 피부에 영양을 주어 다음날 아침 생기 있고 윤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편안함을 선사하는 제형 기술을 적용해 부드럽게 얼굴에 도포되며, 취침 중에도 조이거나 답답하지 않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저녁에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도톰하게 도포하고, 수면을 취한 후 다음날 아침 미온수로 가볍게 씻어내면 된다. 

□ 가온도담 '청순 슬리핑 마스크'

가온도담 ‘청순 슬리핑 마스크’(70ml. 20,000원대)
가온도담 ‘청순 슬리핑 마스크’(70ml. 20,000원대)

식물 유래 스쿠알란과 카나우바 왁스가 함유되어 자는 동안 피부 위에 도톰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는 집중 보습 슬리핑 마스크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마무리되고 침구나 머리카락에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은은한 티트리 향이 편안함을 더해 준다. 피부에 필요한 마일드한 원료만을 사용한 클린 뷰티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고흥 유자 6개를 고스란히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 항산화 효과로 피부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채워주는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밤사이 피부에 향긋하고 깊은 휴식을 선사하며 새로운 피부 생기를 불어넣는다. 또한 피부에 롤링할 때마다, 유자 껍질에서 짜낸 오일을 그대로 담은 유자 에센셜 비드™가 부드럽게 녹아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는 한율만의 향기로운 ‘달빛 유자향’을 선사한다. 

□ 아모레퍼시픽 ‘유스 레볼루션 컬렉션’

아모레퍼시픽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크림&마스크'(50ml. 20만 원대)
아모레퍼시픽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크림&마스크'(50ml. 20만 원대)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축적되는 에이징 더스트™(Aging Dust™)를 케어하고 피부 정화작용을 통해 지친 피부에 활력과 빛을 선사한다. 백모란이 가진 피부 항산화 효능 성분을 고농도로 추출하기 위해 24시간 저온에서 우려내는 저속 추출 방식 후 다시 5회 거듭 정제하는 등 까다로운 과정을 거쳤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동시에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전해주는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크림&마스크’는 아침은 물론 자기 전 슬리핑 마스크로도 사용 가능하다.

□ 일리윤 ‘컴포트레스트 굿나잇 오일’
연약/건조한 피부용/저자극으로 자기 전 피부 에너지를 충전하는 바디 오일이다. 마음까지 편안한 아로마 향(라벤더)으로 달맞이꽃 오일과 매실씨 오일을 함유했다. 또한 황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E성분 함유, 컴포트 나이트 리페어링™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에너지를 충전해준다. 여기에 인삼수, 맥문동, 일당귀에서 추출한 윤Complex™를 적용, 피부 진정 및 보습 기능이 있다. 

□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20g. 18,000원대)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20g. 18,000원대)

비타민C가 풍부한 4가지 베리가 함유된 베리 믹스 콤플렉스™가 밤사이 입술 각질을 녹여 매끈하고 탱탱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 전용 케어 마스크다. 라네즈의 모이스처랩(Moisture Wrap™) 기술이 잦은 립 메이크업 등으로 스트레스 받은 입술을 밤사이 보습막을 랩핑한 듯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로 가꾸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