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주)엉클컴퍼니’
지역사회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주)엉클컴퍼니’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1.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려는 예비사회적기업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주)엉클컴퍼니는 지역사회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 문화행사, 인식개선 등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해 지역사회 청소년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2014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었고, 2015년 천안 원도심에 (주)엉클컴퍼니를 설립, ‘학교 밖 청소년을 돕는 엉클커피’를 모토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어 같은 해 여성가족부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았다.

2016년 천안시 도시재생선도지역활성화 사업 ‘원도심활동가’에 이어 2017년엔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인증을 받았고, 같은 해 충남청소년진흥원, 충남평생교육원, 천안시문화도시사무국 아트큐브 케이터링을 담당했다. 2018년에는 여성가족부형 우수예비 사회적기업에 선정되었으며, LH도시재생지원기구 ‘도시재생뉴딜주민참여프로젝트’에 참여해 LH사장상을 수상했다.

현재 (주)엉클컴퍼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인 ‘편견’의 이야기를 담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과 콘텐츠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5-4, 지하 1층
010-9908-3643.
페이스북 facebook.com/theplanettrip 인스타그램 @the_planett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