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농특산물을 주로 유통하는 ‘천안농특산물유통사업단_씨씨팜’
천안농특산물을 주로 유통하는 ‘천안농특산물유통사업단_씨씨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0.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농업과 함께 성장하는 유통전문 영농조합 법인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친환경, 유기농과 함께 로컬푸드에 대한 선호 또한 높아지고 있다. 로컬푸드를 구매하고 싶어도 유통물류가 갖추어지지 않는다면 불가능한 일. 내 고장 천안에서 자란 로컬푸드를 구입하려면 이곳의 이름을 알아야 하고, 이미 알고 있는 이들도 많다. ‘천안농특산물유통사업단_씨씨팜’이다.

‘천안농특산물유통사업단_씨씨팜’은 천안 농민이 만들고 천안농특산물만을 취급하는 유통전문 영농조합 법인이다. 직매장·농민장터·단체납품 등을 통해 천안농산물을 천안지역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천안로컬푸드 대표기업이다. 2011년 창립해 2012년부터 천안시 농특산물 정례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농특산물 물류센터 준공에 이어 2015년 천안시 학교급식센터 납품업체 지정과 함께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지역과 사회를 위한 착한기업 씨씨팜(cheoan city farm)은 영농조합법인 천안시농특산물유통사업단‘의 또 다른 이름으로, 다양한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홍보 판매하며 천안농업과 함께 성장하는 영농조합법인이다. 쌀 잡곡 과일 채소 등부터 로컬푸드를 가공한 아로니아즙, 아로니아분말, 배즙, 호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천안축산농협 로컬푸드매장, 산림조합 로컬푸드매장, 농부네장터(와이씨티몰)에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광풍로 1056
041-557-0555. https://smartstore.naver.com/ccfarm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