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청년 커뮤니티 서포터즈’ 운영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청년 커뮤니티 서포터즈’ 운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0.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청년 커뮤니티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청년 커뮤니티 서포터즈는 가족지원정책을 SNS을 통해 공유·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청년과 지역사회를 긴밀하게 연결해 건강한 가족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22일(월)에는 1인 가구의 증가, 혼밥문화 등이 확산됨에 따라 청년들이 사회적 고립 없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춘밥상’ 요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요리의 기초이론을 배우고 직접 도시락 메뉴를 만들어 먹어보며 1인가구가 실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자취하면서 매일 끼니를 대충 때우고 제대로 챙겨 먹기 힘들었는데 청년들끼리 함께 요리를 배우고 같이 먹으면서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1인가구를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양하게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는 앞으로 요리배우기 프로그램 이외에도 집안정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인 1인가구를 위한 ‘정리수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화(070-7733-7318)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