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 발전을 위한 ‘(주)그린이노베이션코리아
녹색성장 발전을 위한 ‘(주)그린이노베이션코리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0.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배터리 재사용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주)그린이노베이션코리아는 현재와 미래에 지속적인 화두가 될 녹색성장 발전을 위하는 기업으로 폐배터리 재사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선다. 2015년 9월 창업해 지난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았다.

버려지는 배터리 중 40%는 충분히 재사용이 가능하다. (주)그린이노베이션코리아는 개발한 배터리 충전 재생장비를 통해 버려지는 배터리 중 40%를 선별하고 재생 작업을 통해 저렴한 친환경 그린배터리로 판매한다. 재활용을 통해 환경오염을 억제하고 자원의 낭비를 감소할 수 있다는 것이 (주)그린이노베이션코리아의 설명이다. 현재 서울 대전 광주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필리핀 말레이시아 일본 아프리카 러시아 등에서 테스트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주)그린이노베이션코리아는 이밖에 산업용 배터리 복원 및 유지보수 서비스, 배터리 제품 유통 및 관리, 장애인보장기구 판매 등도 진행한다. 이때 신품배터리로 교체 시 차에서 나온 배터리를 재생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카센터 등에서 배터리 교환 시 버려지는 폐배터리들의 수거를 목적으로 신품 배터리 판매 및 교환을 하고 있다. 판매를 통한 이익 확대만이 아니라 자원 순환이 (주)그린이노베이션 코리아의 목표이기 때문이다.

천안시 동남구 충무로498, 1층
010-4012-9223. www.greeninnovationk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