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사회적기업 기능성운동센터 ‘바른짐’
예비 사회적기업 기능성운동센터 ‘바른짐’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10.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 바로 알고 나에게 맞는 운동 즐기는 공간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바른짐’은 나의 몸에 대해 바로 알고 나의 몸에 맞는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능성 운동센터다. 척추측만증, 거북목, 평발로 걱정인 청소년과 만성요통 만성관절염 오십견으로 고생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스포츠 재활이나 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운동공간으로, 천안에서 유일하게 전문물리치료사가 운영한다. 특히, 단순한 운동센터가 아니라 신체 정렬과 근육 불균형을 측정하고 신체 기능을 평가해 개인 별 문제점을 확인 후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알려주고,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홈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바른짐은 2015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을 통해 운동센터를 운영하며 기관, 학교, 단체에 체형측정 및 상담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9~11월 천안시서북구 보건소 어르신 근골격계운동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9월 태조산 청소년 진로직업 페스티벌 물리치료사를 알리고, 10월에는 청양 청소년 진로직업 페스티벌 및 아산 꿈꾸는 토리몽 잡(job) 라이브 프로그램에서 물리치료사에 대한 소개 등을 진행한다. 또한 협력의료팀으로 참여해 전국동호인축구대회 우승(경신전선)과 충남도민체전 천안시축구팀 협력의료팀 파견으로 7년 만의 결승 진출에 기여했다. 내년에도 충남도민체전 천안시 축구팀 협력의료팀 파견이 예정돼 있다.
바른짐은 천안우리병원, 건양대학교산학협력, 파워베이스볼, 천안축구센터U-12, 바른한방병원 등과 협력의료체계를 구축했으며, 충남청소년진흥원의 학교밖서포터즈를 겸하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검은들1길 7, 4층
041-556-0281. blog.naver.com/barungy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