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충청본부,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in 천안' 개최
굿네이버스 충청본부,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in 천안'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9.2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물 얻는 아프리카 어린이 되어 보고 나눔도 진행하는 하루
“쌓이는 걸음만큼 아프리카 아이들 학교에 깨끗한 물이 기부됩니다!”

굿네이버스 충청본부가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in 천안(이하 희망걷기대회)’을 연다.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5Km, 네 시간 이상을 걸어야 하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일상을 간접 체험하고 공감해보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굿네이버스 충청본부는 ‘스텝포워터 앱(STEP FOR WATER APP)’을 통해 한 걸음 당 1원을 기부할 수 있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시민들과 함께 나눔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희망걷기대회는 10월 13일(토) 오전 9시 30분~오후 3시 30분 천안상록리조트 둘레길(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수신로 576)에서 진행한다. 지압판을 설치해 맨발로 험한 산길을 오르내리는 아이들의 고통을 간접체험 하도록 하고, 튜브로 형상화된 물웅덩이를 피해 깨끗한 물을 구하러 가는 여정에 동참하도록 하고 있다. 이어 룰렛을 이용해 바이러스를 잡아 깨끗한 물을 획득하고, 획득한 깨끗한 물(스티커)을 더러운 물 사진 백월에 붙여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네 코스로 행사를 마무리한다.
걷기대회와 더불어 공연과 체험부스도 마련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은 물론 지구촌의 어려움을 느끼고 도움과 희망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참가 기념 티셔츠와 굿워터 생수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5세(만3세) 미만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나 기념품은 제공되지 않는다. 또한 참여 시 굿네이버스 자체 자원봉사 3시간 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10월 12일(금)까지로, 9월 27일(목)까지 신청하면 티셔츠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희망걷기대회 검색 또는 굿네이버스 홈페이지(www.goodneighbors.kr)에서 참가신청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굿네이버스 충청본부 042-826-9601

김나영 기자 namoon@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