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계절, 천안과 아산에 매력적인 축제들이 몰려온다
축제의 계절, 천안과 아산에 매력적인 축제들이 몰려온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9.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 보는 재미가 쏠쏠한 요즘, 살랑살랑 실바람 타고 매력적인 축제들이 다가온다. 춤을 주제로 한 세계적인 흥타령춤축제, 천안거리를 재즈로 물들일 천안국제재즈스트리트, 코미디가 축제로 변신한 코미디핫페스트, 가슴 뻥 뚫릴 음악축제 아악페스티벌 등 주제와 내용이 다른 매력 만점인 축제들이다. 전국의 마니아들을 모이게 할 멋진 공연들이 즐비하다.
운 좋게도 전국 단위 축제들이 모두 우리 지역에서 열린다. 가까이에서 쉽게 보고 즐길 수 있는 천안·아산시민들은 즐거움과 편리함을 두 배로 가질 수 있겠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

◆ 아산코미디홀, <제5회 도고코미디핫페스트> 개최

‘제5회 도고 코미디 핫 페스트(이하 핫페스트)’가 9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화려한 무대를 연다.

아산시의 아산코미디홀은 다수의 개그맨을 배출해낸 충남의 유일무이한 코미디극장이다. 2014년 ‘제1회 코미디 핫 페스티벌 in 아산’을 시작으로 올해 ‘제5회 도고 코미디 핫 페스트’에서는 더욱 풍성해지고 다양해진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국내 원로, 현직 개그맨들이 총출동하며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9월 28일(금)에는 ‘아랑가요제’ ‘동춘서커스’ 공연과 가수들의 전야축하공연이 열린다. 29일(토)에는 ‘희희낙락 콘서트’와 코미디언 선후배들이 함께하는 팟캐스트 방송 ‘슈퍼 개그맨이 돌아왔다’, 배일집 배연정 최양락 엄용수 등 선배 코미디언들과 개그콘서트 후배 개그맨들이 함께하는 ‘코미디언 헌정식’ 등이 진행된다. 30(일)에는 ‘아랑 예능 경연대회’가 열린다.
부대행사로 플리마켓과 체험존 및 도고온천역 5일장 시장이 부활한다. 농특산물 전시판매장과 먹거리장터 야시장 등을 아산시민들과 운영하며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도 함께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howtimehall.co.kr/2018dc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41-542-5145

◆ 당림미술관 텍스타일 기획展 <결을 짜다II>

한국에서 촉망받는 젊은 텍스타일 작가들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가 열렸다.

김화언 흔적 1706, 60x110cm, Wool felt, 2017

 

당림미술관은 섬유소재인 텍스타일을 예술적으로 작업한 작품들을 모아 섬유예술 작품 전시회 <결을 짜다II>展을 진행한다.
이색적인 특징을 지닌 소재들의 결과 결의 어울림을 아름답게 완성한 다채로운 텍스타일 소재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직물 소재 작품들의 다양한 변신을 감상할 수 있다. 장재익 서주람 김지은 김화언 이창민 조서현 작가가 참여했다.

기간 : 10월 12일(금)까지
장소 : 당림미술관 전시실
문의 : 041-543-6969


◆ ‘아악!’ 소리 나게 젊은 기운 넘치는 <아악페스티벌> 곡교천에서 열려

한국 대중음악의 대부로 불리는 故이종환의 고향인 아산에서 최초로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2018 제1회 아악(牙樂) 뮤직 페스티벌(이하 아악)’이다.

아악은 한자로 아산(牙山)의 어금니 ‘아(牙)’와 풍류 ‘악(樂)’을 합친 말로 ‘아산의 즐거운 음악’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아악은 나이를 불문하고 음악을 즐기는 모든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All Day 음악축제다. 릴레이 형식으로 다채로운 음악이 이어지는 무대로, 10월 13일(토)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곡교천 캠핑장 일대를 음악의 파도로 뒤흔들 예정이다.
한국 대중음악 언더그라운드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김 마스타, 호우, 이윤찬, 별사랑, 보엠, 오혜영, 하파데이, 박재우와 해외공연으로 더 이름난 제이모닝, 최근 신예 힙합뮤지션으로 주목받는 바비핀스, 지역에서 잔잔한 음악감동을 선사하기로 소문난 밥밴드 등 약 15개 팀의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아산 기반 공연 전문 기획사 큐리어스뮤직이 기획한 ‘2018 제1회 아악뮤직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산시, (재)아산문화재단, 한국스카우트연맹이 후원한다.

일시 : 10월 13일(토) 3시~11시
장소 : 곡교천 캠핑장
문의 : 070-7797-7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