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듣기 좋은 인문학 특강, 백석문화대 다빈치아카데미’ 개강
가을에 듣기 좋은 인문학 특강, 백석문화대 다빈치아카데미’ 개강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9.1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뮤지컬배우 김선경씨를 초청해 ‘너의 감각을 깨워라’라는 주제로 올해 다빈치아카데미 가을 첫 특강을 진행했다.
9월 6일(목) 오전 10시 30분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진행한 다빈치아카데미의 첫 강의를 맡은 김선경씨는 1991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데뷔해 ‘브로드웨이 42번가’ ‘오! 캐롤’ 드라마 ‘군주’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며, ‘제10회 한국뮤지컬 대상 인기상’ ‘2017 MBC 연기대상 여자 황금연기상’ 등을 수상했다. 강단에 선 김선경씨는 “행복한 삶, 더 나은 삶을 위한 조건 가운데 중요한 한 가지가 바로 예술”이라며 “뮤지컬을 시작한 덕분에 많은 행복과 가치를 배우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인문학 분야에서 예술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와 노래를 곁들여 설명했다.
다빈치아카데미는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인문학 강좌로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한다. 재학생들은 물론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앞으로 ▷ 9월 20일(목) 고려대 의대 한창수 교수의 ‘뇌 인생 편안하게 사는 법’ ▷ 10월 4일(목)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의 ‘4차산업혁명, 포토사피엔스 시대의 시작’, 11일 국악인 박애리씨의 ‘한국인과 국악, 소리야 놀자’, 25일 탤런트 임성언씨의 ‘글로벌 시대 호감가는 첫인상’ ▷ 12월 6일 방송작가 남화정씨의 ‘보석의 삶, 사람이 있는 곳에’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