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놀이문화 혁신 꾀하는 ‘(주)라온누리’
건전한 놀이문화 혁신 꾀하는 ‘(주)라온누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9.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드게임 교육·놀이 통해 ‘재미’ ‘소통’ ‘일자리’까지 일석삼조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라온누리는 ‘즐거운’을 뜻하는 ‘라온’과 ‘세상’을 의미하는 ‘누리’가 합쳐진 순우리말이다. (주)라온누리는 2011년 1월 결성된 13명의 실버동아리회가 모태가 되어 현재 30여 명 동아리원이 활동하고 있다.

천안시 쌍용동에 위치한 라온누리교육센터를 운영하며 교육, 판매, 대여를 통해 보드게임 보급에 힘쓰고, 지역사회의 즐거운 놀이 문화 정착을 비전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라온누리교육센터 이정아 교육팀장은 “보드게임의 종류는 음식처럼 매우 다양해 게임에도 개인의 취향이 있다. 성향에 따라 좋아하는 것이 다르지만 여러 게임을 즐기다 보면 지식습득 실패와 성공 등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주)라온누리는 지역사회에 보드게임 교육기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교육 실시, 천안 젬블로 교육센터 오픈,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 개설, 자유학년제 수업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천안지역 내 보드게임 교육센터의 역할을 도맡아 해왔다. 현재는 보드게임을 기반으로 즐거운 놀이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라온누리교육센터 송정윤 대표는 “보드게임을 통해 일자리 창출, 평생취미, 관계향상, 심리상담, 치매 및 우울증 예방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천안시 서북구 쌍용14길 51(쌍용동 692)
070-7762-2007. 010-3423-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