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소모용품 전문업체 ‘㈜브레인MRO’
사무실 소모용품 전문업체 ‘㈜브레인MRO’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9.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운영에 필요한 자재 유통하며 공익성 추구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브레인MRO는 기업의 유지(Maintenance), 보수(Repair), 운영(Operation) 활동을 위해 투입되는 자재들을 공급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지역사회 공헌에 가치를 두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일체의 자재를 유통하며 안정적인 전문직 지역 일자리를 창출해 인재를 발굴한다. 또한 경력단절여성,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서비스와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체, 대학교 등에 산업용품 사무용품 등을 납품하는 소모성 자재 중심의 MRO 업체다.

2009년 창업 후 매년 신장을 거듭해 왔고, 2017년 6월 예비 사회적기업에 이어 12월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후 천안시, 공주대, 국방대, 서산공고, 한국중부발전, 천안의료원 등 공공기관 매출 증대로 일자리를 창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사회적기업과 여성기업 인증 후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적기업 내 생산제품을 축적된 유통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기업들과 공동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통해 협업과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주)브레인MRO는 윤리경영 다짐 사업장으로, 민주적으로 의사를 결정하고 역량을 집중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사회적 공익성을 추구, 실현하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4산단 7로 62
041-581-0989. http://mrobr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