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 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 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9.0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환경, 사람이 공생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지향
기획 - 함께 가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는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이윤과 수익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 속에서도 불평등과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에 공감대가 크다. 그러나 아직 영역은 그리 넓지 않다. 지역에 어느 곳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천안아산신문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통해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라며, 천안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기업의 소식들을 지면에 게재한다. <편집자 주>

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대표 김태응)는 2013년 충남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혼자보다는 여럿이, 경쟁보다는 협동을 통해 지역과 환경, 사람이 공생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을 지향합니다.

‘디자인사이’는 디자인 서비스를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리플렛, 포스터, 뉴스레터, 판촉물, 사인물과 같이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합니다. 지역의 공공기관과 기업체들의 홍보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홍보효과를 나타낸 이력이 있습니다.

‘공간사이’는 두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람과 지식을 연결하는 대관장소입니다. 사이홀은 60인, 큰꼬마사이는 40인, 큰사이는 25인으로 비교적 큰 규모의 대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작은사이 12인, 꼬마사이 8인으로 소그룹 모임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빔프로젝터, 마이크, 음향시설을 갖춰 효과적인 발표와 강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수익사업 ▷ 로고, 포스터, 리플렛 등 홍보물 디자인사업 ▷ 소식지, 사보, 뉴스레터 등 소식지 디자인사업 ▷ 기념품, 답례품 등 판촉물 제작 및 디자인사업 ▷ 세미나, 강연, 소모임 등을 위한 공간대관사업입니다.

천안시 서북구 늘푸른3길 37, 홍은빌딩 4층 공간사이
041-902-0615. https://urisa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