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 영양만점 잡곡 품은 통오리진흙구이가 일품 ‘신토장원오리’
PLACE - 영양만점 잡곡 품은 통오리진흙구이가 일품 ‘신토장원오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7.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푹푹 찌는 찜통더위에 기운 빠지는 계절이다. 이럴 때 보양식만큼 든든한 음식이 없다. 매번 먹는 삼계탕이나 백숙 말고 뭔가 새로운 맛을 찾자니 진흙구이에 구미가 당긴다. 두정동 VIP 골프장 근처에 있는 ‘신토장원오리’에 가보았다.

예약 후 식당에 도착하니 자리에 앉자마자 음식이 나온다. 국물김치 겉절이 양파무침 등 밑반찬과 함께 등장한 통오리진흙구이 자태는 그야말로 먹음직스럽다. 오리 뱃속엔 잡곡과 대추 밤 무화과 외 영양만점 견과류가 듬뿍 들어있다. 밥에 간이 되어있어 그냥 먹어도 짭조름하니 간이 적당하다.

점심도 저녁도 아닌 어중간한 시간에 방문해 식당에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것을 보고는 아이가 “이 식당 음식 맛있는데 왜 손님이 별로 없냐?”며 안타까워한다. 10년째 같은 장소에서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은 꾸준히 찾아주는 손님들이 있기 때문일 터. 아이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이른 저녁을 먹기 위한 손님들이 들이닥쳤다. 그러자 아이는 “역시 이럴 줄 알았어”라며 맛있는 것을 공유하는 기쁨을 느낀 듯 연신 뿌듯해한다.
메뉴는 오리진흙구이, 오리·닭 누릉지 백숙, 주물럭, 로스, 훈제 외 코스로도 즐길 수 있다. 진흙구이는 4시간 전 예약해야 식사 가능하다.
신토장원오리 김미영 대표는 음식점 경영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돕기에도 동참하고 있다. 풀뿌리희망재단 1% 희망나눔가게 가맹업체로, 가맹점 수익의 1%를 나눈다는 의미로 월 10만원 이상 기부하는 사업장이다.

위치 :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54-8(VIP 골프장 옆)
문의 : 041-552-5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