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위해 힘 합친다
충남도,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위해 힘 합친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7.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과 충남도 충남도의회가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충남도교육청 충남도 충남도의회는 지난 19일 무상교육,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공통으로 공약한 부분 중 저출산 위기와 인구 절벽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이 참여해 3자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의회-교육청이 공동으로 무상교육 실시,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 교육협력사업 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자는 데 합의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업무 협약에 따른 주요 협력 분야는 ▲ 3대 무상교육(고교 무상교육, 고교 무상급식, 무상교복) ▲ 마을교육지원센터 설치 ▲ 행복교육지구 및 농촌체험 현장학습 확대를 통한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 사립유치원 교육비 지원 ▲ 유치원 및 초·중·고교의 공기청정기 설치 확대 ▲ 지방교육재정 확충 등이다. 각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향후 교육 협력 사업 공동 추진과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충남도교육청·충남도·충남도의회는 이 협약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여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