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누리는 흐뭇한 시간, 그리고 신나는 여름 축제
문화를 누리는 흐뭇한 시간, 그리고 신나는 여름 축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7.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는 다채로운 문화 장르를 소개한다. 전시로는 환상적인 수중동화 작품전 ‘제나 할러웨이 사진전’이다. 물속에서 너울대는 천진한 아이들 모습이 힐링의 감동을 전해준다. 온양온천역에서는 청소년·청년들이 만끽할 물과 함께하는 축제가 벌어진다. 가슴 뛰는 젊은 그들에게 전한다. 또 이슬람 영화 한 편 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있다. 천안시가 마련한 행복콘서트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듯하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

◆ 물속에서 펼치는 환상적인 동화 <제나 할러웨이 워터베이전>

‘나에게 물은 캔버스이며 빛은 물감’이라고 말한 세계적인 언더워터 포토그래퍼 제나 할러웨이의 ‘워터 베이비전’이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워터 베이비 시리즈는 ‘영국 근대 판타지 소설의 아버지’라 불리는 찰스 킹즐리의 소설 ‘물의 아이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수중동화다. 이 소설은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킹즐리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제나 할러웨이는 2004년 수중 동화책을 기획했고 2007년 완성했다. 독학으로 익힌 수중촬영기법을 통해 세계적인 수중작가로 거듭난 그녀는 자신만의 고유한 영역을 발전시켜 2014년 세계 최고 컬렉터 찰스 사치의 컬렉션에 선정되며 작품 예술성을 인정받았다.
기간: 7월 13일(금)~9월 16일(일)
장소 :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
문의 : 1566-0155


◆ “아산시 청소년 페스티벌 ‘냉장G0!’에서 신나게 쏘자!”

푹푹 찌는 불볕더위를 이길 페스티벌이 열린다.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에 초점을 맞춘 특색 있는 지역 테마축제 ‘냉장GO’다.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워터슬라이드와 워터 풀장, 외계인 침공, 물총싸움, 얼음의자 오래 버티기 등 청소년과 청년들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가 가득 펼쳐진다. 또 댄스퍼포먼스와 플래시몹 공연이 분위기를 후끈 달굴 예정이다. 공예 음악 K-POP댄스 무용 뮤지컬 미술 미용 분장 드론 등 다양한 진로 관련 체험부스도 열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건드려줄 계획이다.
청소년과 청년이라면 냉장GO 페스티벌을 기억하자.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신나게 즐길 판이 이날 벌어진다. 이 행사는 아산시가 주최하고 협동조합 ‘그려’와 협동조합 ‘와트’가 주관·개최한다.
일시 : 7월 14일(토) 12시 30분~6시
장소 : 온양온천역 일원
문의 : 010-9624-1210


◆ 영화로 보는 이슬람 문화, 그리고 <길 위의 소년>

이슬람 문화 이해를 돕기 위한 영화상영이 열린다. 5월부터 진행했다. 이번에 상영할 영화는 ‘길 위의 소년’이다. 아랍권 작품이지만 이질적인 느낌은 적다. ‘도시 소통’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보여줄 재미있는 성장 로드무비다.
특히 이번 ‘영화로 보는 이슬람 문화’ 프로그램에서는 상영관에서 접하기 힘든 이슬람 영화를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가 끝나면 관객과의 대화가 이어져 영화를 보고 난 감흥을 함께 나눌 수 있고, 영화의 궁금증을 해소할 시간이 마련된다. 관람료 1000원.
일시 : 7월 25일(수) 7시 30분
장소: 인디플러스 비채
문의 : 041-415-0099 

◆ 119번째 행복콘서트 <지역예술가시리즈 노래를 그리다>

시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천안시가 마련한 행복콘서트. 매월 다른 주제로 시민들을 행복한 시간으로 이끄는 콘서트다. 이번엔 지역예술가들이 노래하는 무대를 마련한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실력 있는 음악가들을 초대해 그들만이 들려줄 수 있는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한다. 부담 없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골고루 감상할 수 있다.
프라임솔리스트앙상블, 밴드 Free Sound, 재즈보컬 하은혜, 클래식기타 홍용현이 출연한다. 전석 2000원.
일시 : 7월 27일(금) 7시 30분
장소 : 천안시청 봉서홀
문의 : 1644-9289